2년 넘게 애크논크림을 사용했는데요. 그동안 써본 여드름 연고 중 저에게는 가장 효과와 가격 면에서 매우 만족해요.
여드름이 가끔씩 나곤해서 고민이 많아서 여러가지 연고를 사용해봤었는데요.
애크논크림 사용법과 후기, 꿀팁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크논크림 성분
이부프로펜피코놀 30mg
이소프로필메틸테놀 10mg
이 성분들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로, 염증을 차단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성분이 잘 맞아서 발진이나 가려움, 화끈거림 같은 이상반응 없이 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피부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성분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애크논크림 사용법
1. 세안: 먼저 깨끗하게 세안한 후, 환부를 잘 씻어줍니다.
2. 도포: 적당량을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만 바르고, 주변 넓은 부분이나 눈 주위, 깊은 상처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3. 사용 시기: 주로 뾰루지가 나려고 할 때보다는 이미 나버린 여드름에 도톰하게 발라주는 편입니다.
단단하고 아픈 여드름에는 효과 좋은 패치를 붙이고 자는 경우가 많고, 화농성이 작게 올라왔을 때는 도톰하게 발라줍니다.
하얀 제형이라 눈에 많이 띄여서 낮이나 평소에는 바르기 조금 민망해서, 잠들기 바로 전에 도톰하게 바르고 자면 아침에 흔적도 없습니다.
(설마 제가 자면서 손으로 닦는건 아니겠죠?ㅋㅋ)
다른 연고들은 얇게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도톰하게 바르는 것이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다음날 바로 가라앉지는 않지만, 며칠동안 계속 바르면 더 심해지지 않고 조금씩 가라앉는 효과를 느꼈습니다.
낮에는 여드름패치를 붙입니다.
애크논크림 사용 후기
1. 자극 없었음: 애크논크림은 자극 없이 부드럽게 작용해, 피부과에서 처방받았던 다른 연고들보다 훨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 내가 느낀 효과: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연고는 자극이 있었고, 효과가 느리거나 피부가 더 빨개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애크논크림은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괜찮았습니다.
3. 내성 문제: 예전에는 항생제 성분의 연고를 사용했기 때문에 내성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애크논크림은 내성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3. 가격 : 약 8,000원에서 12,000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1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인 점이 마음에 듭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애크논크림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식단 조절과 충분한 수면과 병행했을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드름 발생 빈도를 줄이기 위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애크논크림을 발랐을 때 여드름이 더 늘지 않았고, 그 이후에는 비타민C세럼 등으로 미백제품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